2011년 9월 28일 수요일

기초체온법으로 피임하는 여성이여, 이것만은 꼭





피임을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콘돔, 페미돔의 사용, 자궁 내 보형물 설치, 월경 주기를 통한 피임, 질외 사정법 등이 있는데, 각 방법마다 장단점이 있고, 특히 주의해야 할 주의점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기초체온법은 무엇이고 꼭 지켜야 할 것은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배란시기의 체온 상승으로 배란일 알아내는 기초체온법

피임 법 중 기초체온법이란 여성의 체온을 주기적으로 측정하면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배란하는 아침, 여성은 일어나기 전의 체온이 평소보다 0.3~0.5℃ 정도 상승하는데, 이 시기를 관찰하여 배란 시기를 알아내는 방법입니다. 또, 배란이 되는 시기에 여성들은 평소와는 다른 경험을 하게 되는데, 이러한 증상과 체온 상승 효과를 함께 관찰함으로써 배란하는 시기를 알아내어 성관계를 피하는 방법입니다.

기초체온법 피임을 하기 위해서 꼭 알아두어야 할 것 

하지만, 이 방법으로 피임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사항을 꼭 알아두어야 합니다.

- 매일 일정한 시간에 체온을 측정해야 하고 정확하게 5분간 측정합니다.
- 체온을 측정하기 전에 몸을 많이 움직이거나 감정의 변화가 심하면 체온의 변화가 있으므로 최대한 움직임이 없는 상태에서 측정합니다.
- 월경이나 출혈, 대하나 하복부 보통, 성교, 호르몬제 복용, 감기나 설사, 불면 등 체온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모든 사항을 기록해야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