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9월 29일 목요일

[이선규박사의 성이야기] 대표적 남성고민 3가지!!




진단의학이 발달하기 이전에는 성기능장애를 호소하는 환자중 약75%를 심인성 발기부전으로 진단했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그런 환자 중 절반이상이 신체적 결함이 있는 기질성으로 밝혀진다.
그 이유는 옛날 진단 기술이나 장비 등이 없어 원인을 찾지 못 하기도 하였으며 비뇨기과가 요즘처럼 남성의학의 한 분야를 이끌고 가지 못했기 때문이다. 또한 그때는 거의가 눈에 보이는 질병, 예를 들어 요도염, 방광염, 전립선 질환 등, 요로생식계의 감염이나 비뇨기 계통의 종양처럼 신체적 아픔이나 불편을 치료하는 의학에 머물러 있었기 때문이다.
사회가 발달하고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점차 이런 질환은 줄어들었고 이제는 기능적인 면 - 발기문제나, 지속시간, 성적 만족도 등에 눈을 돌리게 된다.
그 기능적 불편은 알고 보면 쉬워 혈관계, 척수신경계, 해면체 내부이상, 호르몬 의 불균형, 발기근육 들에 문제를 발견할 수 있고 드물게 뇌신경 이상도 있을 수 있다. 경우에 따라 몇 가지 이상이 겹쳐져 있는 경우도 있다. 이외에 음경의 크기가 작아서 생기는 열등감도 일종의 정신적 장애를 가져다준다.
다음은 대표적 남성고민 세가지이다.

ㅇ... 기능장애중 제일 비중이 큰 것이 발기부전이다. 원인을 알 수 있는 발기 부전은 치료가 가능하지만 오랜기간 발기를 경험하지 못한 사람이나 그냥 방치해 두었던 경우는 장기간 치료나 다른 보조적 요법을 요한다. 기능이 패쇄되었기 때문이다. 보조적 치료로는 발기유발제의 주사나 약물, 호르몬 요법 등으로 효과를 볼 수있다. 심한 경우 보형물삽입수술도 한다.

ㅇ... 숫적으로 제일 많은 조루증(성기능 장애중 약55%이상)은 최근 남성 기능장애에서 관심을 가장 많이 쏟는 경우다. 여러 가지 약물이나 수술적 요법이 개발되고 있다. 민감성 조루의 경우 크림도포제 등으로 어느정도 개선되나 근치적 방법은 아니다.
최근 음경배부의 신경을 선택적으로 차단하여주는 수술이 개발되어 좋은 효과를 보고 잇다.

ㅇ... 음경왜소 또는 단소증은 비록 신체의 작은 일부지만 그것이 맡고있는 의미가 매우 커 이로인한 심리적 열등감은 다른것에 비할 바 못된다. 최근 자신의 신체조직중 일부분을 이용하는 진피지방 이식법이 음경 성형술 및 확대술의 경향이고 이 방법이 여의치 않거나 어떤 이유로 망설이게 되는 사람은 실라스틱이나 다른 보형물을 이용한 확대술도 시술 되고 있다. 여기에는 장단점이 서로 있기 때문에 조건과 상황을 전문의사와 상의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