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0월 1일 토요일

절제없는 정력 소모, 질병 유발





누군가는 발기 부전으로 고민하고 또 누군가는 지나친 발기로 고민을 합니다. 지나친 발기를 주체 못 하는 경우를 '음경이거증'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이것도 괴롭기가 보통이 아닙니다. 일상 생활에 장애가 오기도 하고 성범죄를 초래하기도 하며, 자위 행위를 심하게 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인 건강을 해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과 조금 다르게 음경이 경직된 상태에서 발기가 지속되는 지속성 발기증으로 고민하는 남성들도 있습니다. 이를 '목신증', 혹은 '강중증'이라 하며, 그리스 신화에서 차용해 와 '프로아피즘'이라 표현하기도 합니다.

발기가 지속되면 음경의 통증이 계속되며, 심한 경우 농도가 묽은 정액이 저절로 흐르고 피부가 까칠해지면서 소변이 탁해집니다. 혈액이 섞인 정액이 나오거나 출혈이 계속되면서 사망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성호르몬 이상 분비나 뇌하수체 이상, 정신적 요소에 의해 열에너지가 과잉 생산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당뇨병이 심각해지면 이런 증상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발기가 지속되면 음경의 통증 뿐만 아니라 허리가 무겁고 나른하며, 머리가 멍한 상태에 이릅니다. 성욕이 항진되어 가슴이 답답하고 괴로우며 손발이 화끈거려 잠을 다 설칠 지경입니다. 이것이 심하면 지속적 발기증으로 나타나나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몽정이나 조루증 같은 형태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 때는 성욕 항진에 따른 열에너지를 억제하는데 필요한 치료를 하게 됩니다.

또 다른 경우로 지나치게 성에 탐닉하거나 최음제나 알코올에 지나치게 의존하여 성 행위를 하고자 하는 경우, 일종의 약물 중독에 의해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쾌감을 연장하고자 하는 욕심으로 여러 방법을 동원하는 남성에게서 지속적 발기 상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나친 발기를 보이거나 지속적 발기증이 나타나며 음경이 붓고 어두운 적갈색을 띠며, 불안과 불면 상태를 경험합니다. 배뇨시 주춤거리거나 배뇨통, 잔뇨감을 느끼게 되는데 이 때는 체내에 쌓인 습열을 제거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어혈이 음경에 영향을 주는 경우로 음경과 회음부에 통증을 느끼며 요통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때는 어혈을 풀고 내분비계를 보강하는 치료를 시행합니다.
음경이 경직되고 완화되지 않으며, 아픔이 극심한 경우에는 부추와 파고지를 12g씩 넣어 끓여 먹거나 삼은교나 난문혈이라는 경혈에 침뜸을 시술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